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전문가만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자료 다운로드 전 반드시 여기를 클릭하여 주의사항을 확인해 주십시오.
Menu
Close
Menu
Close
세균성 감염
음성 이해하기
HAP/VAP 요약
MBL 제거하기
진균 감염
효모 감시하기
바이러스성 감염
항미생물제 내성(AMR)으로 인해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매년 700,0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1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2050년에는 이 숫자가 1,000만 명으로 증가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 암으로 인한 사망자보다 더 많은 수치입니다.2
항미생물제 내성은 현대 의학과 세계 보건에 심각한 위협이 됩니다.1-3
세균, 진균, 바이러스는 변화하고 있습니다. 병원체는 자신을 죽이기 위해 고안된 치료법에 대해 내성을 얻고 있습니다.4,5 항생제의 남용 및 오용, 기후 변화, 증가하는 국제 여행과 무역, 신약 파이프라인의 부족 모두가 문제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4,5
우리는 이러한 항미생물제의 효과를 빠르게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약물 내성을 가진 병원체 의한 감염은 치료가 어렵고 때로는 불가능합니다.4
항미생물제 스튜어드십(AMS)은 항감염제의 책임감 있는 사용을 촉진하고 항미생물제내성을 해결하는 데 중요하지만1 효과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즉각적으로 협력해야합니다.
지난 170년 동안 화이자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의료 문제를 해결해 왔습니다.6 화이자는 진화하는 질병 문제를 해결하고 항미생물제 내성에 정면으로 맞서기 위해 계속해서 헌신하고 있습니다.
스튜어드십에 대한 화이자의 포괄적인 접근 방식은 교육에서 연구, 환자 참여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스튜어드십에 대한 화이자의 포괄적인 접근 방식은 교육에서 연구, 환자 참여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또한 화이자는 항미생물제 감시 웹사이트 플랫폼인 ATLAS(항미생물제 테스트 리더십 및 감시, Antimicrobial Testing Leadership and Surveillance)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원시 데이터를 공개적으로 공유한 최초의 제약 회사이기도 합니다.7
화이자는 선구적인 노력의 결과로 인해 항생제 내성과의 싸움의 진행 상황을 평가하는 ATM Foundation(의약품접근성재단, Access to Medicine Foundation)의 2021 AMR 벤치마크 보고서에서 항미생물제 스튜어드십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로 인정받았습니다.8
화이자는 또한 혁신적인 임상 파이프라인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여전히 항감염제 연구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몇 안 되는 대형 연구 기반 제약 회사 중 하나입니다.9 의학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치료제와 백신, 그리고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업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다양한 항미생물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지만9 단독으로는 이 싸움에서 맞설 수 없습니다. 모든 스튜어드십 계획의 성공을 위해서는 보다 광범위한 감염병 생태계의 일부로 함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항미생물제의 미래에는 여러분이 필요합니다.
항미생물제 스튜어드십의 기본
참고문헌:
본 웹사이트에 제공되는 정보는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전문가만을 위한 것입니다.
보건의료전문가가 아니시라면, 한국 화이자제약 회사 홈페이지(http://www.pfizer.co.kr)를 방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 2022 Pfizer Limited. All rights reserved.
PP-UNP-KOR-0182_15SEP2025
본 웹사이트의 의학정보는 오직 보건의료전문가의 사용을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제품 관련 정보는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사항에 기반하여 보건의료전문가에게 의약학적 정보를 전달하고 한국 화이자제약(이하 “회사")의 의약품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지속적으로 제품 및 의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 자료가 의학적 권고사항은 아닙니다. 환자 치료는 보건의료전문가의 면허 범위, 전문적 경험 및 전문적 지식에 근거하여 이루어져야 하며 그에 따르는 책임 또한 건강 관련 전문직 종사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방법으로 의약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본 웹사이트를 본래의 제작 목적 이외의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 약사법, 저작권법 및 기타 관계법령 상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해진 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